파렛트 3장도 거뜬하게, 실내에서 작업이 편리한 하이탑 구조
순정 내장탑의 적재공간이 좁다고 느끼셨다면, 이번에 출고된 봉고 1톤 킹캡 롱바디 내장탑차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.
축간거리를 510mm 연장하고 적재함 길이 3,900mm에 실내 높이 2,150mm 적용한 롱바디 하이탑 내장탑 모델로
실제 운송 환경에서 적재 효율과 작업 편의성이 모두 향상된 실속형 특장차입니다
✔ 축연장으로 확보된 3,900mm 적재공간 → 파렛트 3장 적재 가능
✔ 킹캡 기반으로 운전석 공간 확보 + 장거리 운행에 유리
✔ 하이탑 구조 + 고정장치 옵션 → 실내에서 상차/고정 작업 가능
고객 스토리 – "3장 실어도 공간이 남습니다"
✅ F 고객님(공산품 도매 물류 납품팀)의 고민
✔ 본사에서 전국 대리점으로 공산품을 파렛트 단위로 납품
✔ 순정 내장탑은 길이가 짧아 파렛트를 세 번째로 실을 수 없어, 반복 운행이 필수였음
✔ 실내 높이도 낮아 짐 위에 짐을 얹기 어렵고, 작업 중 허리 부담 심함
🛑 문제 상황
❌ 적재 공간 협소 → 파렛트 2장만 적재 가능
❌ 고정장치가 부족해 짐 흔들림 빈번
❌ 실내 높이 낮아 파렛트 상단 짐을 쌓지 못함 → 공간 낭비
✅ 해결책 – 봉고 롱바디 킹캡 내장탑 특장 선택!
✔ 적재함 길이 3,900mm 확보 → 파렛트 3장 완전 적재 가능
✔ 실내 높이 2,150mm → 짐 쌓기 + 작업 공간 여유
✔ 유볼트, 이트랙 등 고정장치 옵션으로 짐 고정성 강화
💬 "3장 실어도 여유가 있어 작업자도 편하고, 왕복이 줄어드니 효율도 확 올라갑니다."
순정 내장탑 vs 롱바디 내장탑 비교표
구분 | 순정 하이내장탑 | 롱바디 내장탑 |
축간거리 | 2,615mm | 3,125mm |
적재함 길이 | 2,830mm | 3,900mm |
적재함 너비 | 1,670mm | 1,700mm |
적재함 높이 | 1,810mm | 2,150mm |
✔ 파렛트 적재물 기준 +1장 적재 가능
✔ 실내 작업 가능한 하이탑 구조 확보
제작 사양 및 비용 안내
항목 | 가격 (원) |
축간거리 연장 | 4,785,000 |
내장탑 제작 (하이탑) | 9,930,000 |
총 견적 (VAT 포함) | 14,715,000 |
📌 특장 옵션에 따라 옆문 개폐 타입 변경, 이트랙 추가, 바닥 체크 철판 변경,외부 부품 스텐 변경 등 추가 옵션 선택 가능
제작 기간 및 등록 절차
항목 | 소요 기간 |
차량 입고 및 계약 | 4주(신규), 1주(재고) |
특장 제작 + 인증 | 6주 |
✔ 신차 입고 후 인증과 검사까지 100% 마무리된 상태로 출고 가능
✔ 재고 여부에 따라 차량 배정기간 단축 가능
내장탑 특장 관련 자주 묻는 질문
Q1. 일반 내장탑과 가장 큰 차이는 뭔가요?
적재함 길이 + 높이 모두 확장되어 파렛트 3장 실을 수 있고, 실내 작업도 가능합니다
Q2. 윙바디보다 어떤 점이 유리한가요?
내장탑은 고정형 구조로 방수와 보온에 유리하며, 모터백 및 배선 작업이 생략되어 가성비 있는 가격에 제작 가능합니다
Q3. 적재물 고정은 얼마나 안정적인가요?
이트랙, 유볼트 등 다양한 고정장치를 통해 운송 중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
Q4. 롱바디특장은 중고차에도 적용할 수 있나요?
아니요. 반드시 신차 기준으로 구조변경과 특장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
Q5. 내장탑을 저상형(2.1m 지하주차장에 진입 가능) 타입으로도 제작 가능한가요?
가능합니다. 실내 적재함 높이를 1,200mm로 변경 후 구조변경할 수 있습니다
3,900mm 적재함이 제공하는 실속형 내장탑 구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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봉고 킹캡 롱바디 내장탑, 실제 견적은 어느 정도일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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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고된 내장탑차가 어디서 진가를 발휘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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